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08-04-12 10:47:16
기사수정
 
노인들의 사회참여와 여가선용을 위해 대한노인회 예천군지회(지회장 정창모)에서 실시하는 제27기 예천노인대학 입학식이 11일 오전 10시 30분에 예천군 청소년수련관 극장에서 김수남 군수를 비롯한 기관단체장과 노인대학생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날 입학식을 가진 100명의 노인대학생들은 각종 교양강좌와 여가선용 프로그램 등 평생교육 프로그램으로 8개월 과정의 교육에 들어간다.

예천노인대학(학장 장병옥)은 지금까지 노인교육 활성화를 위해 매년 100여명의 노인을 대상으로 노인 건강관리, 소양프로그램 등으로 교육을 실시해 왔으며 노인들의 사회참여와 지식함양, 여가선용에 많은 기여를 해 왔다.

한편, 김수남 군수는 이날 격려사를 통해 “군에서는 노인들의 복지증진을 위하여 여가시설 이용에 편의를 제공하고 경로당 운영 활성화로 건강한 노후생활을 보장하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다”면서 젊은이들 못지않은 배움의 열정으로 열심히 배우고 익혀 그 지식을 이웃과 함께 공유함으로써 군민간 화합하고 인정이 넘치는 고장으로 만들어 나갈수 있도록 해 달라”고 당부했다.

특히, 이번 노인대학과정은 노인들의 정서함양과 의식개혁을 위하여 김수남 군수를 비롯한 관내 기관단체장 등 지역인사 22명과 자체강사진으로 매주 1회씩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641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