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김형동 의원, “안동‧예천 선거구획정안 본회의 통과” - 안동‧예천의 힘찬 도약 위해 아낌없이 노력 - 22대 총선 안동‧예천 선거구 현행대로 유지 결론
  • 기사등록 2024-02-29 21:24:40
기사수정


▲ 김형동 의원


국민의힘 김형동 의원(경북 안동·예천)이 안동‧예천 선거구가 현행대로 유지되는 선거구획정안이 29일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다고 밝혔다.


이날 오후 국회 정치개혁특별위원회(정개특위)는 전체회의를 열어 이 같은 내용을 담은 선거구획정안을 통과시켰다. 


전체회의에서 통과된 선거구획정안은 법제사법위원회를 거쳐 이날 오후에 잇달아 열린 본회의에서 통과되었다. 


이번 선거구획정안 통과를 위해 김형동 의원은 윤재옥 원내대표와 김상훈 정치개혁특별위원회 간사를 만나, 안동‧예천 선거구 유지의 필요성을 수차례 설득했다고 밝혔다. 


안동‧예천은 같은 교통-생활문화권을 공유하고 있어 선거구 획정 기준을 이미 충족했을 뿐만 아니라, 안동‧예천이 하나의 권역으로 묶여 함께 성장해오고 있는 도청신도시 지역은 안동시민‧예천군민을 구분하기 어려울 정도다. 


이에 김 의원은 “지난번에 말씀드렸다시피 안동과 예천은 하나이고, 이제 남은 일은 안동과 예천이 함께 도약하는 것”이라며 “안동‧예천의 힘찬 도약을 위해 이 한 몸 바쳐 아낌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6404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