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김형동 의원, “안동댐 주변지역 교통환경 개선 TF 구성 완료” - 환경부‧수자원공사‧경상북도‧안동시, 안동댐 주변지역 교통환경 개선 T…
  • 기사등록 2024-02-28 09:18:59
기사수정


▲ 김형동 의원이 환경부 김구범 수자원정책관, 이정현 환경사무관의 보고를 받고 있다.


28일, 국민의힘 김형동 의원(경북 안동·예천)이 환경부로부터 보고받은 내용에 따르면, 환경부는 안동댐 주변의 교통여건 개선을 원하는 주민 숙원 해소 방안 연구를 위해 관계기관들과 함께 TF를 구성했다고 밝혔다.


환경부에 따르면, 오는 29일 첫 회의가 열린다.


환경부, 한국수자원공사, 경상북도, 안동시 공동으로 구성된 이번 TF는 안동댐 주변지역 교통환경 개선을 위한 연구용역을 추진해나갈 계획이다.


1976년 안동댐이 준공되면서 수만 명의 수몰민이 발생했고, 이후 안동댐 주변지역은 각종 토지이용규제로 제한받아 안동시의 발전을 가로막아 왔다. 


특히, 안동시 도산면 의촌리 주민들은 안동댐을 횡단하는 교량이 없어 고작 1.3km 떨어진 토계리를 가기 위해 33km를 돌아가야 하는 불편함을 감내해야만 했다.


이에 김 의원은 안동시민들의 오랜 숙원을 해결하기 위해 지난해 환경부 국정감사에서 안동댐 도산대교 우선 설치를 강력히 요구했고, 환경부장관으로부터 주민들의 불편함을 살펴보겠다는 답변을 받은 바 있다.


후속 조치로 이번에 TF가 구성됨으로써, 주민들의 오랜 숙원인 도산대교 건설을 향한 첫발을 내딛게 되었다. 


김 의원은 “지난달 낙동강수계법 개정안 통과로 안동댐 인근 주민들을 위해 주민편익시설 등 복지증진사업을 원활히 진행할 수 있게 된 데 이어 기쁜 일이다”며 “오랜 세월 각종 규제로 묵묵히 감내해왔던 안동시민들의 불편함이 하루빨리 해소될 수 있도록 끝까지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6397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