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적극적인 CCTV 관제로 오토바이 절도범 검거 지원 - 안동경찰서장, 영상정보통합센터 관제요원에 감사장 수여
  • 기사등록 2024-02-07 08:58:22
기사수정


▲ 안동시, 적극적인 CCTV 관제로 오토바이 절도범 검거 지원


안동시영상정보통합센터에 근무하는 관제요원 A씨가 적극적인 CCTV 관제로 오토바이 절도범을 발견하고, 112 신고 및 정확한 이동 방향을 제공하여 범인을 검거한 공을 인정받아 안동경찰서장으로부터 감사장을 받는다.


2월 1일 새벽 4시 59분경 관제요원 A씨는 평소와 같이 CCTV를 지켜보던 중 거동이 수상한 사람 3명이 주택가에 세워진 오토바이를 이리저리 살피는 모습을 발견하여 이를 예의주시하였다. 


5시 4분경 근처의 다른 오토바이에도 관심을 보이더니 시동을 켠 채 타고 가는 것을 확인하여 경찰에 신고 및 정확한 이동 방향을 제공하였고, 신고를 받은 경찰들이 도착하여 신속하게 검거했다.


한편, 안동시영상정보통합센터는 작년에도 길 잃은 노인을 경찰에게 알려 가족의 품으로 인계하였고, 상습 절도범 등을 경찰과 공조 및 실시간 협조하여 검거하는 데 큰 역할을 했다.


안동시영상정보통합센터는 시민의 생활안전 유지와 범죄예방을 위해, 총 3,546대의 CCTV를 20명의 관제요원이 4조 3교대로 365일 24시간 운영하며 안동시 구석구석을 실시간으로 영상 관제하고 있다.


안동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안동경찰서 등 관계기관과 유기적인 협력관계를 유지해 각종 범죄와 안전사고 등으로부터 시민들을 보호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6343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