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동 하회마을 소재로 한 특화시나리오 개발 공모 - 역사문화 소재 활용하여 다양한 문화콘텐츠 개발 도모
  • 기사등록 2024-01-31 09:03:03
기사수정


▲ 안동 하회마을 소재로 한 특화시나리오 개발 공모


안동시와 봉화군이 공동주최하고 (재)경북문화재단 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안동하회마을 & 봉화화산이씨(리왕조) 특화시나리오 개발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지원 예정 편수는 안동 하회마을 소재 작품과 봉화 화산이씨 소재 작품 각각 4편씩, 총 8편이며, 극영화, 드라마 제작이 가능한 완성도 높은 시나리오를 선정, 편당 5개월간 콘텐츠 개발을 적극 지원한다. 


한국 장편영화 개봉작에 관여한 프로듀서, 작가, 감독으로서 1편 이상의 작품을 보유한 개인, 팀, 제작사가 지원할 수 있다.


특히 안동 하회마을은 약 600여 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대표적인 씨족 마을로서, 경주 양동마을과 함께 유네스코(UNESCO) 세계유산으로 등재되었다. 


오랜 세월 축적된 역사문화적 요소와 다양한 인물들의 이야기를 토대로 흥미로운 시나리오가 나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접수 기간은 1월 23일(화)부터 4월 22일(월)까지 3개월간이며, 스토리G 누리집(www.storyg.or.kr)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공모 관련한 세부사항 확인 및 문의는 스토리G 누리집 또는 (재)경북문화재단 콘텐츠진흥원 융복합콘텐츠팀(☎054-840-7043)을 통해 가능하다.


안동시 관계자는 “우리 지역은 깊은 역사를 자랑하며 찬란한 문화유산을 보존․계승하고 있는 고장이다. 앞으로도 다양한 시각에서 효과적인 활용 방안을 모색하고, 더욱 많은 사람이 쉽고 재미있게 안동 문화의 가치와 매력을 누릴 수 있도록 한층 더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6321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