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국회의원 금고 이상 유죄 세비 환수 “국민은 정치인 더욱 신뢰할 것” - 김의승 국민의힘 안동·예천 국회의원 예비후보, 페이스북 통해 동참 입장 - 국민의힘 입당 10여일 만에 지지율 두 배를 보이며 가파른 상승세로 급부상
  • 기사등록 2024-01-24 11:54:43
기사수정


▲ 김의승 페이스북 캡처


김의승 국민의힘 안동·예천 국회의원 예비후보가 국회의원 재직 중 금고 이상의 유죄 확정시 재판 기간 받은 세비를 모두 환수하는 방안에 대해 적극 동의 입장을 밝혔다.


김 예비후보는 지난 23일 자신의 페이스북에서 ‘국민을 위한 정치개혁’이라는 제목으로 “안동시민·예천군민의 심부름꾼이 되고 싶은 한 사람으로서 국회의원의 특권을 내려놓는 이런 약속은 제 스스로에게도, 유권자들께도 당연히 따라야 하는 ‘정언명령’으로 여겨야 한다”고 동참 의지를 분명히 했다. 


이어 “제가 안동시민·예천군민의 선택을 받아 국회에 들어가면 국민의 눈높이에 맞는 정치개혁을 이끌어 정치에 대한 신뢰도를 회복하도록 하겠다”고 주장했다.  


특히 “국회의원 특권을 내려놓는 이런 법률 개정안이 통과되면 국민은 정치인을 더욱 신뢰하고 나아가 대한민국 정치의 미래와 희망을 보여주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글을 올렸다.


앞서 김 예비후보는 국민의힘 공천 신청 서류인 국회의원 불체포특권과 관련한 서약서에도 공식 서명했다.


서울시 행정1부시장을 역임한 김 예비후보는 최근 여론조사에서 국민의힘 입당 10여일 만에 지지율 두 배를 보이며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면서 급부상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6300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