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동교육청, 초․중등 특수교육대상학생 계절학교 운영 - 겨울 계절학교 체험으로 소록소록 쌓이는 따뜻한 추억
  • 기사등록 2024-01-09 17:37:24
기사수정


▲ 2023 초·중등 특수교육대상학생 겨울 계절학교 운영


경상북도안동교육지원청(교육장 이순호)이 관내 초․중․고등학교 특수학급 학생(초등 12명, 중․고등 30명)을 대상으로 1월 8일(월)부터 10일간 「2023학년도 초․중등 특수교육대상학생 겨울 계절학교」를 운영한다.


2023학년도 초․중등 특수교육대상학생 겨울 계절학교는 특수교육대상학생에게 방학 중 지속적인 교육활동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안동시장애인종합복지관 및 경상북도장애청소년자립지원센터와 연계하여 실시하는 프로그램이다.


특수교육대상학생이 새로운 환경에서 사회적응력을 향상하고 공동체 의식을 함양할 수 있도록 체험활동 및 문화․예술․체육 활동 등 다양한 여가 활동을 폭넓게 제공한다. 


안동교육지원청은 안전 지도 계획을 비롯해 인권 교육 계획까지 꼼꼼하게 세워 계절학교가 안전하게 운영되도록 철저히 대비할 방침이다.


윤석근 안동특수교육지원센터장은 “새로운 도전을 통해 얻은 성취감은 특수교육대상 학생의 마음을 오랫동안 따뜻하게 만들 것이며, 마음속에 따뜻한 추억이 소록소록 쌓이는 열흘을 보내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6264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