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상주시, 상주경찰서‧소방서 대상 연계사업 안내 및 키트 배부 - 정신건강복지센터 신체적‧심리적 소진을 예방하기 위한 ‘I’m Hero‘ 키트… - 상주시 정신건강복지센터, 상주경찰서‧소방서 대상 연계사업 안내 및 키…
  • 기사등록 2023-12-20 23:03:30
기사수정


▲ 상주시 정신건강복지센터, 상주경찰서, 소방서 대상 키트 배부


상주시 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이주원)가 상주경찰서와 소방서 직원들을 대상으로 상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와 연계할 수 있는 다양한 사업들을 안내하면서, 신체적‧심리적 소진을 예방하기 위한 ‘I’m Hero‘ 키트를 배부했다.


  상주시 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는 경찰·소방과 연계하여 자살시도자 정보제공, 정신질환자 진단 및 보호 요청 등 다양한 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이날 배부한 키트에는 컬러링북&필사책, 보틀티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최근 정신질환자의 응급상황에서의 현장 출동과 병원 이송 업무를 담당하는 경찰관과 소방관의 직무 스트레스에 도움을 주어 현장에서의 업무 능력을 향상시키고, 소진을 예방하기 위해 배부했다.


  이주원 센터장은 “앞으로도 경찰·소방과 협업하여 지역주민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실시할 예정이며, 안전을 위해 헌신하는 경찰관과 소방관을 위한 교육과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직무 스트레스와 정신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6211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