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동시, 경북도 산림산업관광분야 종합평가 ‘공로상’ 수상 - 산림산업관광 정책, 산림레포츠 및 녹색환경 확충 등 4개 분야 평가 - 박금출 과장, '도청신도시는 안동을 넘어 경상북도의 얼굴인 만큼 최선'
  • 기사등록 2023-12-20 09:51:27
기사수정


▲ 안동시, 경상북도 산림산업관광분야 종합평가 ‘공로상’ 수상



안동시가 19일 경상북도가 주관한「2023년 산림산업관광분야 종합평가」에서 ‘공로상’을 수상했다.


산림산업관광분야 종합평가는 매년 도내 22개 시군을 대상으로 산림산업관광 정책, 산림레포츠 및 녹색환경 확충 등 4개 분야의 성과를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우수 시군을 선정한다.


올해 안동시는 도청신도시 도시숲 조성 및 활성화 공로를 인정받아 공로상을 수상했다.


안동시는 도청신도시 녹지, 조경관리를 위해 매년 수목전정, 병해충방제 등의 사업을 시행하고 상시 관리인력 12명을 배치하여 관수, 예초, 한해 및 동해대책, 환경정비 등을 실시하고 있다.


특히, 도시경관 개선과 탄소중립 실현을 위하여 도청신도시 맑은누리파크 일원에 소나무 도시숲을 조성하는 한편, 도청대로 등 신도시 주요 도로변에 가로화분 360개, 오브제(꽃걸이대)화분 240개를 설치하고 임파첸스, 페츄니아 등 다양한 계절 초화를 식재하여 아름다운 신도시 경관조성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박금출 공원녹지과장은 “도청신도시는 안동을 넘어 경상북도의 얼굴인 만큼 지속적인 유지관리를 통해 특색있고 아름다운 가로경관을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안동시, 경상북도 산림산업관광분야 종합평가 ‘공로상’ 수상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6208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