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12-14 21:12:42
기사수정


▲ 창녕군, 2023년 산불 진화 시범훈련


창녕군(군수 성낙인)이 지난 13일, 도천면 도천리 영산 신씨 재실 일원에서 산불 발생 시 실전 대처 능력 강화를 위해 창녕소방서와 합동으로 ‘2023년 산불진화 시범훈련’을 시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시범훈련에서는 등산객 실화로 추정되는 산불이 인근 문화재로 확산하는 상황을 예방 순찰 비행 중인 드론을 통해 발견, 산불 전문 예방진화대와 창녕소방서가 함께 출동해 진화하는 상황을 가정했다.


이번 훈련에서는 연막탄을 사용해 실제 산불 발생 상황과 같은 조건을 연출했다.



▲ 창녕군, 2023년 산불 진화 시범훈련

산불단계 확산을 대비해 산불 현장 통합지휘 본부를 설치·운영하고, 진화 차량과 산불 진화기계화시스템을 활용해 초동 진화, 방화선 구축, 뒷불정리 등 개인별 임무 수행에 중점을 두고 진행했다.


또한 주민대피와 주요 시설물 보호 및 관계기관 공조 체제 등 산불확산 시 현장 조치 사항 전반에 대해 점검했다.


군 관계자는 “산불 발생 시에는 초동 진화가 중요한 만큼 실전 대처 능력을 높이기 위해 이번 산불 진화 훈련을 시행했다”라며, “산불은 입산자 실화, 산림 인접지 불법소각 등 대부분 사람의 부주의로 발생하는 만큼 산불 예방에 대한 적극적인 관심이 필요하다”고 전했다.


▲ 창녕군, 2023년 산불 진화 시범훈련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6191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