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상주시 학교 밖 청소년들의 ‘머핀은 사랑을 싣고’ - 학교 밖 청소년들의 직업체험 ‘머핀은 사랑을 싣고’ 운영
  • 기사등록 2023-12-01 21:58:40
기사수정


▲ 상주시 학교 밖 청소년들의 직업체험



상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오귀영)가 11월 30일 상주요리학원에서 직업체험 프로그램 ‘머핀은 사랑을 싣고’를 운영하고 그 과정에서 만든 초코머핀 600개를 지역사회 복지기관과 공공기관에 전달했다.


  이 프로그램은 3년 연속 진행된 것으로 학교 밖 청소년들의 진로 직업 탐색 및 체험뿐만 아니라 연말연시를 맞아 지역사회에 감사함을 환원하는 의미를 담고 있다.


  직업체험프로그램은 학교 밖 청소년 10명이 참여했고 지역 아동과 청소년들이 건장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는 상주보육원(원장 한영식)과 지역사회의 종합적인 사회복지를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상주시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광호)에 감사의 마음을 담아 직접 전달했다.


  또한 상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올해 새로운 프로그램들을 실시해 환경 봉사동아리 6명, 컴퓨터 자격증 6명, 국제 바리스타 자격증 1명, 검정고시 합격자 48명 등 참여 청소년들이 주도적인 참여 프로그램들을 통하여 70명의 성과를 이루었다.


  오귀영 센터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학교 밖 청소년들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개선하는 전환점이 되고, 학교밖청소년들이 지역의 사회의 건강한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6151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