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동시, 국공립 풍림아이원 어린이집 개원 - 보육 공공성 강화, 영유아 보육환경 개선에 기여 - 500세대 이상 공동주택에 국공립어린이집 의무적 설치
  • 기사등록 2023-11-16 20:01:48
기사수정


▲ 국공립_풍림아이원_어린이집_개원


안동시가 11월 16일 용상 풍림아이원 리버파크에서 ‘국공립 풍림아이원 어린이집’ 개원식을 가졌다.


풍림아이원 어린이집은 313㎡의 1층 규모로 보육실 3개와 유희실, 교사실, 단지 내 어린이 놀이터 등을 갖춰 아이들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보육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


▲ 국공립_풍림아이원_어린이집_개원


지난 5월 사업주체인 ㈜대명수안과 설치ㆍ운영 협약을 체결하고 약 2개월간의 리모델링을 거쳐 개원하게 됐다. 


입소정원은 45명으로 해당 아파트 입주민에게 정원의 70%까지 우선 입소권을 부여하고 나머지 30%는 일반적인 입소 우선순위에 따라 입소자를 결정한다. 


▲ 국공립_풍림아이원_어린이집_개원


권기창 안동시장은 “이번 국공립어린이집 개원을 통해 입주민들의 보육 부담이 완화되고, 지역 내 보육 여건이 개선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공보육 확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국공립어린이집 의무 설치는 보육 공공성 강화와 영유아 보육환경 개선을 위해 2019년 9월부터 시행되고 있다. 신규 500세대 이상 공동주택에는 국공립어린이집을 의무적으로 설치해야 한다.


▲ 국공립_풍림아이원_어린이집_개원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6101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