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용상동 주민자치회, 마뜰보행교 태극기 바람개비길 조성 - 주민자치회, 내손으로 꾸민 태극기 바람개비, 낙동강을 수놓다 - 정용탁 주민자치회장 '태극기 바람개비를 보며 자긍심 활짝 피워내길'
  • 기사등록 2023-11-08 11:56:01
기사수정


▲ 내손으로 꾸민 태극기 바람개비, 낙동강을 수놓다


용상동행정복지센터(동장 안재홍)는 7일, 용상동주민자치회와 함께 마뜰보행교에 태극기 바람개비길을 조성했다.


이에 앞서, 용상동주민자치회는 지난달 28일‘제1회 용상한마음축제(마뜰에 노닐다)’에서 나라 사랑의 마음을 다지며 ‘태극기 바람개비 만들기 체험 부스’를 운영해 많은 주민의 참여 속에 태극기 바람개비 800개를 조립했다. 


주민자치회는 주민들이 만든 태극기 바람개비를 마뜰보행교와 행정복지센터 전정에 설치하였으며, 설치된 바람개비는 낙동강 강바람에 회전하며 시민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 내손으로 꾸민 태극기 바람개비, 낙동강을 수놓다


정용탁 주민자치회장은 “시민들이 태극기 바람개비를 보며 숭고한 애국심과 자긍심을 활짝 피워내길 바란다”라며 “주민들이 직접 꾸민 마뜰보행교인 만큼 많은 시민이 방문하여 낙동강 바람을 느끼며 아름다운 태극기 바람개비를 즐기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안재홍 동장은 “수백 개의 태극기 바람개비가 독립운동가 석주 이상룡의 생가인 임청각을 바라보며 휘날리고 있어, 더욱 의미가 깊다”라며, “마뜰보행교 바람개비길이 지역주민과 방문객들에게 활력을 주는 힐링 장소로 자리매김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용상동 행정복지센터는 앞으로도 용상동의 경관 조성을 위해 지역 특색에 맞는 이미지 개선사업을 지속할 계획이다.


▲ 내손으로 꾸민 태극기 바람개비, 낙동강을 수놓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6073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