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창녕군, 찾아가는 마산의료원 무료검진사업 실시 - 창녕군보건소, 도민주치의 경남닥터버스에서 건강을 챙겨요
  • 기사등록 2023-11-07 17:41:50
기사수정


▲ 창녕군보건소 찾아가는 마산의료원 검진사업


창녕군(군수 성낙인)이 오는 9일, 코로나19로 중단됐던 ‘찾아가는 마산의료원 무료검진사업’을 이방면보건지소에서 실시한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마산의료원 검진사업은 경상남도와 마산의료원이 의료서비스 불균형 해소를 위해 의료접근성이 떨어지는 농어촌 지역을 대상으로 경상대학교 교수 등 의료진이 방문해 무료검진을 시행하는 사업이다.


  이번 무료검진사업의 진료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 30분이며, 점심시간은 12시부터 1시간이다. 안과(안압 검사 등 3종)와 비뇨의학과(직장 초음파 등 3종), 이비인후과(청력검사 등 3종) 등의 검사 및 진료를 받을 수 있다.


  박정숙 보건소장은 “병원을 방문하기 어려운 주민들을 위해 마을을 찾아가 진료하는 이번 사업은 병의 조기 발견으로 군민의 건강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많은 지역주민이 이방면보건지소를 방문하셔서 안과 등 여러 가지 검사를 받아보시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지역주민이면 누구나 무료검진을 받을 수 있는데, 반드시 신분증을 지참해야 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6071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