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동시, 폰맹 탈출! 시니어 디지털 연주회 개최 - 시니어 세대의 디지털 역량 향상하고 젊은 세대와 공감․소통
  • 기사등록 2023-11-07 10:46:07
기사수정


▲ 폰맹 탈출! 시니어 디지털 연주회 개최


안동시가 오는 9일 오후 2시부터 3시 30분까지 안동시 근로자종합복지관(옥동1길 19, 옥동 e마트 앞)에서 디지털배움터 교육생 70여 명이 참여하여 「시니어 스마트폰 디지털 연주회」를 개최한다.


이날 행사는 악기없이 오로지 스마트폰 앱을 활용하여 디지털 기기를 이용한 연주회와 스마트폰 앱을 활용한 다양한 체험 및 개인정보보호 홍보 캠페인도 함께 진행된다. 


안동지역 디지털배움터 시니어 강사들과 교육생들이 함께 열심히 연습해서 준비한 만큼 시니어 세대의 디지털 역량을 향상하고 젊은 세대와 공감․소통의 영역을 넓힐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를 받고 있다.  


안동시는 언택트 시대에 소외된 시니어들이 폰맹(phone 盲)에서 탈출하여 디지털 세상을 자유롭게 누릴 수 있도록 생활 밀착형 디지털 교육을 다양하게 진행하고 있다.


디지털배움터 5개소, 체험존 1개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정보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생활형 스마트폰 맞춤형 교육과 에듀카를 이용한 방문교육 등을 실시하여 정보격차 해소를 위해 다양한 채널을 운영하여 시민들의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관련 교육 신청은 디지털 배움터(www.디지털배움터.kr) 또는 고객센터(☎054-841-2182)로 문의하면 된다.


권기창 안동시장은 “시니어분들의 열정을 존경하고, 많은 시민이 디지털 혜택을 쉽게 누릴 수 있도록 맞춤형 교육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6067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