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김형동 의원, 지역 필수의료 혁신 TF 위원 임명 - 경북 북부의 의료 인프라 확충과 응급의료 골든타임 확보에 앞장설 것 - 안동대 의대 신설 및 상급종합병원 신설로 지방의 공공보건의료 인프라 강…
  • 기사등록 2023-11-06 20:01:24
기사수정


▲ 김형동 의원, 국정감사


국민의힘 김형동 의원(경북 안동 · 예천)이 6 일 ‘지역 필수의료 혁신 TF’ 위원으로 임명되었다고 밝혔다.


TF 는 지역 및 필수의료혁신 추진 방향을 중심으로 의대 정원 확대와 필수의료 정책 패키지 지원을 논의하기 위해 구성된 특별위원회다.

 

김 의원은 TF 의 유일한 경북 북부 의원으로서 , 그간 경북 북부지역의 의료 인프라 확충과 관련해 많은 활동을 해왔다는 점이 이번 임명의 주요 이유로 분석되고 있다.


김 의원은 제 21 대 국회의원으로 당선된 이후 안동대 의대 신설에 적극적인 활동을 펼쳐왔다 . 


특히 경북을 비롯한 지방의 공공보건의료 인프라를 강화하는 「 국립공공보건의료대학 설치에 관한 법률안 」 을 대표발의하는 등 경북북부 지역을 위한 지역 의대 신설에 많은 노력을 기울여왔다.


이번 임명으로 경북북부 주민들을 위한 필수의료 확충 및 의료 인프라 확대를 위한 안동대 의대 신설 및 안동 내 상급종합병원 신설에 박차가 가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김형동 의원은 “ 경북의 의대 정원은 전국 광역단체 중에서 최하위 (15 위 ) 로 의료 인력수급이 어려운 상황 ” 이라며 , “ 안동대 의대 신설 및 상급종합병원 신설로 경북 북부의 의료 인프라 확충과 응급의료 골든타임 확보를 위해 TF 위원으로 최선을 다하겠다 ” 고 말했다.


한편 김 의원은 초선임에도 △ 국민의힘 수석대변인 △ 국민의힘 제 20 대 대통령선거 선거대책본부 대변인 △ 국민의힘 원내부대표 △ 국민의힘 노동위원장 등 굵직한 주요 당직들을 섭렵해온 것으로 알려졌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6067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