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10-26 09:32:01
기사수정


▲ 중구동주민자치회 영가로 안동무궁화 식수


중구동 주민자치회(회장 안대성)가 지난 24일 웅부공원과 구역사를 잇는 영가로 태극기거리를 조성하고자 영가로 일원에 안동무궁화 50주를 심었다.


이번 행사는 주민자치 공모사업인‘중구동 역사체험 아카데미’의 하나로 독립정신의 표상 안동무궁화를 식수하여 일제치하 만세시위 현장이었던 웅부공원과 영가로 일대의 역사적 가치를 공유하기 위해 기획했다.


▲ 중구동주민자치회 영가로 안동무궁화 식수


식수 행사에는 아카데미 수강생, 주민자치 위원, 안동무궁화보존회원이 참여하여 직접 삽으로 땅을 파서 안동무궁화를 심고 물을 주는 작업을 함께 했다.


식수 전에는 안동무궁화보존회 회장(민홍기)이 「안동무궁화 바로알기」 강의를 진행하여 아카데미 수강생 20명과 함께 안동무궁화의 유래와 역사적 가치에 대해 알아보는 의미 깊은 시간도 가졌다.


▲ 중구동주민자치회 영가로 안동무궁화 식수


이날 행사에 안동무궁화보존회가 무궁화 50주 중 25주를 후원하고, 명진조경 대표(손철호)는 화분에 곱게 심은 무궁화 모종 10주를 관내 청소년에게 기부했다.


안대성 중구동 주민자치회장은 “안동을 대표하는 나라꽃인 안동무궁화식수 행사를 통해 영가로 태극기거리의 역사적 가치와 아름다움을 공유하게 되어 기쁘다”고 뜻을 전했다.


내년 여름 휘날리는 태극기와 어우러져 태극기거리를 환하게 밝힐 안동무궁화의 모습이 기대되고 있다.


▲ 중구동주민자치회 영가로 안동무궁화 식수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6036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