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상주시 스마트도시계획 수립 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 도시 경쟁력 확보와 4차 산업혁명의 선도 도시로 나아가기 위한
  • 기사등록 2023-10-25 23:48:37
기사수정


▲ 상주시 스마트도시계획 수립 용역 착수보고회



상주시가 도시 경쟁력 확보와 4차 산업혁명의 선도 도시로 나아가기 위한 기반 조성을 위해 지난 23일 상주시 스마트도시계획 수립 용역’ 착수보고회 및 스마트도시 교육을 실시했다.


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보고회에는 최우진 부시장을 비롯해 용역사와 부서장 및 관계 공무원 등 60여 명이 참석해 ‘스마트도시계획 수립’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스마트도시는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혁신기술을 사용하여 도시의 지속가능성을 높이고, 새로운 산업을 육성하는 플랫폼을 말한다.


체계적인 스마트도시 조성을 위해서는 계획 수립 및 국토교통부의 승인이 필수적으로 요구된다. 이를 위해 시는 도시기본계획, 종합발전계획 등 중장기정책을 분석하고, 추진 중인 도시재생 및 각종 개발사업을 반영하여 상주시만의 ‘차별화된 스마트도시계획’을 수립할 계획이다.


최우진 부시장은 “도시 전반의 다양한 문제를 분석 및 해결하여 지속 가능한 발전 방향을 모색함으로써, 시민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기반을 마련하는 기회”라며, “용역사뿐만 아니라 상주시 전 부서가 적극적으로 협력하여 사업 수행에 만전을 기해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6035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