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3회 일월산 별천지여행 축제 개최 - 도농 교류 차원에서 차별화된 축제와 문화콘텐츠 발굴하여 지속적인 시도… - 2024년도부터 일월면 단위의 축제로 확장하여 추진 - 개막식에서 50억 달러(6조 5천억 원) 규모 예산확보로 일월산 개발프로젝트…
  • 기사등록 2023-10-25 11:37:43
  • 수정 2023-10-26 00:00:45
기사수정

경북문화관광공사 주최, 예음문화예술마당 주관으로 1028() 영양군 일월면 도곡리 마을숲에서 제3회 일월산 별천지여행 축제가인문학 콘서트 도농교류 한마당의 부제로 개최된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축제를 마치고 도곡리 마을숲에서 별천지 캠핑축제가 축제 in 축제로 진행되어 다양한 문화콘텐츠로 준비되어 가족 단위로 보고 즐기고 참여하는 축제의 장이 펼쳐진다. 12일 영양문화탐방 주실마을, 선바위관광지, 두들마을 등 문학 투어 별도의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여름에 10년째 진행되어온 전국 유일의전통농경문화의 재현일월산 도곡리 마을숲 축제와는 차별화로 영양군의 브랜드별천지 영양문향의 고장 영양을 문화관광 상품화하여 다양한 문화콘텐츠를 발굴해서 추진된다.




오전 10시부터 솔향구미통기타동호회, 영양문가모의 가수, 색소폰 공연과 숲속의 꾀꼬리 노래자랑이 진행된다. 오후 1시에는 경북안동가곡부르기 아카데미 창립기념 연주회로숲속 가곡의 향연이 경북지역과 서울에서 부산까지 지역의 가곡부르기 모임에서 음악회에 참가하여 가을날에 어울리는 멋진 가곡을 선사한다.

오후 2시 개막식은 두드림장구난타 식전 공연과 일월산 개발프로젝트 오프닝 세리머니천부장성 아리랑퍼포먼스를 시작으로 유엔세계재활기구(UNWRO), UN세계유산문명보존위원회에서 추진하는 일월산우주천문관측소 구축, 세계유산문명유적지박물관 복합문화관광단지 조성, 유엔세계군사대학교 제10대학 세계방송매체융복합대학 설립 등 세계적인 복합교육문화관광단지 조성계획을 발표한다.




오후 230분 명사 초청으로 안도현 교수와 함께하는숲속에서 시인과의 대화로 싱어송라이터 박소윤의도곡리 마을숲 이야기도곡리 주제가 노래, 낭송가 정선옥의연탄 한장시낭송과 안치환의 노래를 감상하며 시인과 관객의 질의응답 시간을 가진다.

오후 310분 빅밴드 더펠로우스 초청공연숲속 힐링 콘서트로 테너 오부원, 팬플룻 윤세자, 테너 신동철, 소프라노 이주희, 초청가수 힐링전도사 박소윤, 피날레로 두드림퓨전난타 퍼포먼스로 대미를 장식한다. 430분에 벽걸이 TV 50인치 등 푸짐한 행운권 경품추첨으로 1부 축제를 마친다.




3회 일월산 별천지여행 축제를 기획하고 추진하는 예음커뮤니케이션즈 대표 및 예음문화예술마당 오부원 회장은탈농촌과 고령화 인구감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방의 문제점을 해소하기 위해서 도농 교류 차원에서 차별화된 축제와 문화콘텐츠를 발굴하여 지속적인 시도와 실행이 필요로 하다.”고 말했다.

그리고축제 개막식에서 공식 발표되는 50억 달러(65천억 원) 규모의 천문학적인 예산확보로 일월산 개발프로젝트의 신호탄을 쏘아 올려 지방소멸의 극복에 적극적인 대처를 하여 일자리 창출과 인구증가, 세수 증대에 도움이 될 생각이다.”라고 언급했다.




오후 5시부터는 예음커뮤니케이션즈 주최, 도곡리마을운영위원회 주관으로 도곡리 마을숲에서 별천지 캠핑축제 개최로 축제 속의 축제의 진행으로 재미와 함께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캠핑 축제는 캠핑카와 텐트설치 참여로 누구나 무료로 장소 사용이 가능하며 캠프파이어, 통기타가수, 요들가수 공연, 장기자랑, 별보기 체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일월산 별천지여행 축제2024년도부터 일월면 단위의 축제로 확장하여 추진하기로 했다. 일월면주민자치회에서 논의하여 방향을 잡고 올해의 축제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발전적인 방향으로 평가와 보완하여 내년도 축제를 준비하기로 했다.



*문의 : 오부원 010-2003-0589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6031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