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은평구, 은평 효 한마당 행사 개최 - 10월 경로의 달을 맞아 아름다운 전통문화 유산인 효(孝)를 장려 - 조선시대 노모를 모시고 있는 대신들이 부모의 장수를 기원하는 - ‘경수연(慶壽宴)’ 재현해 부모님과 가족의 소중함을 느끼는 뜻깊은 자리…
  • 기사등록 2023-10-25 09:17:36
기사수정

{FMTV 표준방송 수도권 박상복 기자}


▲ “사랑해 효(孝)! 함께해 효(孝)!”…은평 효 한마당 행사 개최 포스터



  서울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오는 31일 시립은평노인종합복지관에서 ‘사랑해 孝’! 함께해 孝! 은평 효 한마당‘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10월 경로의 달을 맞아 아름다운 전통문화 유산인 효(孝)를 장려하고, 가족의 참된 의미와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행사는 ‘너울무용단’의 아름다운 전통무용 공연을 시작으로, 조선시대 노모를 모시고 있는 대신들이 부모의 장수를 기원하고자 만든 한국 전통 가족 축제 ‘경수연(慶壽宴)’ 재현이 이어진다.


이어 ‘장구쟁이 연’의 사물놀이와 ‘국악인 고금성, 김보연, 김아령’ 명창 3인의 국악한마당 공연 그리고 전통놀이마당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를 준비했다. 모든 세대가 함께 효의 의미를 다시금 생각해 보며 즐길 수 있는 장이 마련될 예정이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효(孝)사상은 우리 사회가 반드시 이어가야 하는 아름다운 문화유산이다”며 “핵가족화와 개인주의가 가속화되고 있는 지금 효의 의미를 되새기고 가족 간의 화합과 소중함을 확인하는 뜻깊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6031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