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동봉화축협, 안동시 장학기금 1천만 원 기탁 - 기업이윤 사회환원 실천으로 지역인재육성에 기여
  • 기사등록 2023-10-22 19:16:15
기사수정


▲ 안동봉화축협 안동시 장학기금 1천만 원 기탁


안동봉화축산업협동조합(조합장 전형숙)이 지역인재육성을 위하여 장학금 1천만 원을 (재)안동시장학회(공동이사장 : 권기창·김원)에 기탁했다.


안동봉화축산업협동조합은 기업이윤의 사회 환원 차원에서 2008년부터 1천만 원씩 지속적인 기부로 지역인재육성과 교육발전에 기여해 왔다. 이번 장학금 기부는 10회차로 누적 기부액은 1억 원에 달한다. 


안동봉화축협은 2018년부터 지난해 말까지 5년 연속 30억 원 이상 흑자결산의 성과를 이루었으며, 올해 6월에 한돈 대표 브랜드인 도드람과 상생협약으로 동반성장을 위한 공동사업과 교류 협력 등 사업 확대를 함께 추진하기로 했다.


또한, 지역 축산인들의 오랜 염원인 축산물유통센터 건립으로 신선하고 안전한 축산물 공급을 위한 유통환경 개선에 힘쓰고 있다. 


이는 지역 축산농가의 운송비 절감 효과 및 축산물 육질을 향상시키는 등 고용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전망이다.


전형숙 조합장은 “기업이윤을 지역사회에 환원함으로써 아이들에게 꿈과 희망이 되고 지역에 우수한 인재가 배출될 수 있도록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권기창 안동시장은 “해마다 지역인재육성과 교육발전을 위해 정성이 깃든 장학금을 기부해 주신 안동봉화축협 관계자에 깊은 감사의 뜻을 전하며, 기부받은 장학금은 지역사회 우수한 인재를 양성하는 데 소중하게 쓰이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안동봉화축협 안동시 장학기금 1천만 원 기탁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6023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