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동시, 공동주택 운영‧윤리교육 및 방범‧안전교육 실시 - 공동주택 범죄 및 화재 등 안전사고 예방과 현장의 문제해결 도움
  • 기사등록 2023-10-18 11:07:45
기사수정



안동시가 오는 10월 24일 오전 9시부터 안동시 청소년수련관 정서함양장에서 관내 공동주택 입주자대표회의 및 경비업무 종사자, 안전관리책임자를 대상으로‘공동주택 운영‧윤리교육 및 방범‧안전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동별대표자의 역할 이해 및 원활한 입주자대표회의 운영을 위한 기본역량 습득 및 관리역량 강화, 공동주택 범죄 및 화재 등 안전사고 예방과 현장의 문제해결에 도움이 되는 내용 등으로 마련되었다.


교육은 LH중앙공동주택관리지원센터 법정교육 전문강사의 공동주택관리 운영‧윤리교육 강의를 시작으로 LH도시재생사업처 도시재생주택부에서 소방관련 법규 및 각종 소방안전시설에 대한 강의와 한국경비지도사협회의 공동주택단지 내 주요 범죄사례 및 예방대책 등의 순서로 진행된다. 


특히 공동주택단지 내 안전사고 및 범죄 예방, 입주자대표회의와 관리주체의 전문성 제고 및 역량 강화에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 


안동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이 공동주택단지 내 각종 안전사고 및 범죄 예방과 입주자대표회의의 자치역량을 높이고, 공동주택 관리의 투명성과 전문성을 강화해 쾌적하고 안전한 공동주택 문화 조성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6014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