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포항의 ‘청렴 리더’로 신뢰받는 공직문화 조성에 힘 모은다 - 포항시, 시정 신뢰도 회복을 위한 공직사회 자정 노력 강화 - 10월 11일 전 직원 대상 청렴 교육 및 청렴 실천 결의대회 실시 - 청렴 실천 결의, 공정과 책임에 기반한 역량 있는 공직사회 다짐
  • 기사등록 2023-10-11 16:23:22
기사수정



포항시가 11일 전 직원을 대상으로 청렴 실천 결의 및 청렴 교육을 연이어 열며 신뢰받는 공직사회 조성을 위한 자정 노력을 강화하고 있다. 


  포항시는 이날 오전 5급 이상 간부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공직기강을 바로잡고 시민의 신뢰를 회복하기 위한 대책회의를 진행했다. 


  이후 청렴 실천 결의를 다지며 간부공무원으로서 공정한 업무를 수행하고 청렴을 솔선수범하는 조직의 청렴 리더로 거듭나 부정부패를 원천 차단하자는 데 뜻을 모았다. 


  이어 이날 오후에는 5급 이상 간부공무원을 비롯한 전 직원이 참여해 금품·향응 수수와 부정청탁, 이해충돌 방지 준수 등 반부패 청렴 향상을 결의하며 공정과 책임에 기반한 역량 있는 공직사회 실현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또한 류재식 권익위 청렴 교육 전문강사가 ‘올바른 공직자 윤리의식 확립’을 주제로 실시한 전 직원 대상 청렴 마인드교육에서는 공직자가 준수해야 할 사항을 실제 사례 위주로 설명하며, 올바른 공직관을 재정립하고 청렴 역량을 강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공직자로서의 사명감을 가지고 청렴하고 투명한 업무 집행으로 포항 시정 발전에 앞장서 주길 바란다”며, “공정하고 책임감 있는 업무 처리로 시민에게 신뢰받는 행정을 구현할 수 있도록 힘을 모아 나가자”고 말했다. 


  한편 포항시는 최근 공직기강 전면 쇄신에 나서며 재무회계 시스템 전면 개선에 나서는 등 대대적인 제도 개편에 착수했다. 오는 11월에는 회계 운영실태 특별 감사를 실시하는 등 고강도 감사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5994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