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한국정신문화재단, 이탈이아 베니스카니발 대표축제 MOU 체결 - 안동시-베니스 카니발 조직위원회와 양 도시 간 문화 축제 교류 - 마시모 위원장 “베니스의 수많은 다리처럼 끈끈한 교류 이어가길” - 이동원 대표 “탈춤 축제와 베니스 카니발과의 상호 발전 계기 염원”
  • 기사등록 2023-10-08 16:37:17
  • 수정 2023-10-09 14:38:23
기사수정


▲ 한국정신문화재단__베네스_카니발_조직위원회와_대표축제_문화교류_MOU_체결


한국정신문화재단(대표이사 이동원)이 이탈리아 대표축제 베니스카니발 조직위원회(위원장 마시모)와 양 도시 간의 문화 및 축제 교류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한국정신문화재단 이동원 대표이사, 베니스 카니발 조직위원회 마시모 위원장, 베니스 자치단체 공기업 벨라 소셜 미디어 관리자 엘리사, 독일 문화부 산하 독일 베네치아 연구센터소장 페트라, 안동시 김순중 시의원 등이 참석했다.


두 기관은 향후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과 이탈리아 베니스 카니발 양국 축제 교류 및 지원에 적극 협력하기로 뜻을 모으며, 안동을 대표하는 하회탈과 이탈리아 장인이 만든 베니스 탈을 상호 선물하였다.


대한민국 명예대표축제인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과 이탈리아 대표축제인 베니스 카니발은 탈과 가면이라는 공통점을 바탕으로 다채로운 의상과 퍼레이드 등 축제 전반에 걸쳐 상호 교류와 협력을 진행할 예정이다.


베니스 카니발 조직위원회는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10. 2.~ 10. 9.)이 진행 중인 10월 7일 한국을 방문해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한국의 탈춤 인류무형유산 등재 기념 기획공연인 ‘천년의 탈춤’등 축제 행사에 참여를 이어가면서 9일 폐막행사에도 참석할 예정이다.


마시모 위원장은 “양 축제는 탈이라는 공통의 소재를 활용해 세계 최고의 축제로 성장해왔고,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베니스의 수많은 다리처럼 양 도시 간 수많은 다리를 놓아 끈끈한 교류를 이어가길 희망한다”라고 전하며, 2024년 2월 베니스 카니발(마르코폴로 사망 700주년 기념)에 공식 초청한다고 밝혔다.


이동원 대표는 “탈을 통해 세계 3대 축제라는 명성을 쌓아온 베니스 카니발과 폭넓고 지속적인 교류로 상호 발전의 계기가 되길 바라며,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이 세계적 수준의 축제 경쟁력을 가질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할 것”이라며 “한국에서 하회탈 웃음이 가장 기쁜 순간의 웃음을 상징하는 것처럼 축제의 거장과 든든한 맞손을 잡게 된 소식은 모든 시민에게 하회탈 웃음을 선물할 것”이라고 전했다.


▲ 한국정신문화재단__베네스_카니발_조직위원회와_대표축제_문화교류_MOU_체결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5983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