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동시, 중국 실크로드 경제벨트 국제회의서 8개국과 맞손 - 안동시, 제8회 실크로드 경제벨트도시 및 도시관광 국제회의 참가 - 권기창 안동시장, 국제회의 개막식 축사 및 안동시 관광정책 사례 발표
  • 기사등록 2023-09-24 10:27:42
기사수정


▲ 안동시 제8회 실크로드경제벨트도시 및 도시관광 국제회의 참가


안동시가 23일 중국 산시성 시안시에서 주최한 제8회 실크로드 경제벨트도시 원탁회의 및 도시관광 국제회의에 참석해 유네스코 세계유산의 도시 안동을 알리고 참가국 도시와 관광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권기창 안동시장을 비롯한 안동시 방문단이 지난 9월 20일부터 중국 시안(西安)시를 방문하고 있다. 


23일 그란멜리아 시안호텔 회의장에서 열린 실크로드 경제벨트 원탁회의 및 도시관광 국제회의는 세계 각국의 도시 리더가 중국 고대 실크로드 출발지인 시안시에 모여 문화관광산업을 활용해 지역 발전을 논의하는 장으로 열렸다.


▲ 안동시 제8회 실크로드경제벨트도시 및 도시관광 국제회의 참가


이번 국제회의에는 한국, 네팔, 세르비아, 캄보디아, 이탈리아, 미국, 말레이시아, 러시아 등 실크로드 주요 국가와 시안시 자매·우호 도시 및 교류 도시대표단, 관광 기업대표 등 8개국 10개 도시 200여 명이 참석했다.


회의는 관광 협력을 통한 도시혁신 및 개발 촉진이라는 주제로 진행했다. 도시 대표의 관광 정책사례 발표 및 실질적인 협력 방안에 대한 논의를 통해 상호 협력과 상생 발전을 위한 대안을 마련하는 계기가 되었다.


▲ 안동시 제8회 실크로드경제벨트도시 및 도시관광 국제회의 참가


이날 권기창 안동시장은 안동시 문화유산과 관광정책 사례를 직접 발표·소개하며 국제도시들과 협력을 증진하며 유네스코 세계유산의 도시 안동의 위상을 널리 알렸다.


권기창 안동시장은 “세계 각국의 도시 리더들과 관광 분야 등 공동 관심사의 공유를 통해 우의 증진과 함께 상호 협력을 강화하고 도시 발전 가능성을 함께 모색해, 소통과 협력으로 새로운 비전을 만들어가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 안동시 제8회 실크로드경제벨트도시 및 도시관광 국제회의 참가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5951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