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4회 상주시 기업인상 수상자 선정 - 대상에 ㈜함라에이원 박대현 대표이사 선정 - 최우수상에 은척양조장 임주원 대표이사 선정
  • 기사등록 2023-09-22 22:45:16
기사수정


▲ 기업인상(대상 함라에이원 박대현)


상주시가 2023년 제4회 상주시 기업인상 대상에 ㈜함라에이원 박대현 대표이사, 최우수상에 은척양조장 임주원 대표이사를 수상자로 선정했다.


상주시 기업인상은 지속적인 기업성장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와 고용창출에 기여하고 지역사회봉사에 솔선수범한 모범 기업인을 위한 상으로 2020년 1회 기업인상 표창이 시작된 후 5명의 수상자를 배출하였다.


제4회 상주시 기업인상 수상자의 주요 공적내용은 다음과 같다.


대상 수상자 “박대현”씨는 2014년 부사장을 시작으로 현재 모서면 소재 ㈜함라에이원 대표이사로 재임하고 있으며, 2020년 경상북도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 및 2022년 고용노동부 인증 강소기업에 선정된 바 있다.


▷ 주요 공적으로는 코로나로 인한 불경기 속에서도 최고의 품질을 바탕으로 100억원대 매출을 유지하고 있으며 최근 국제적 성장을 위해 중국, 인도네시아 등과 수출계약을 맺기도 하였다.


또 기업부설연구소 설립, 이노비즈 기술혁신 인증, 벤처기업 인증, ISO1400 등 다수 인증과 특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자녀 학자금 지원, 기숙사 및 구내식당 운영 등 직원 복지에도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고 전년대비 근로자 증가율 31% 증가 및 근로자의 90%이상이 상주시 근로자로 관내 일자리 창출에 기여했다.


▲ 기업인상(최우수상 은척양조장 임주원)


최우수상 수상자 “임주원”씨는 1963년에 시작된 가업을 이어받아 1997년에 은척양조장을 대표로 취임하였으며, 경상북도 향토뿌리기업 선정 및 2022년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상을 수상한 바 있다.


▷ 주요 공적으로는 가업과 지역 농업의 공생 발전을 위하여 지역 농산물을 이용한 전통주 명맥을 계승하였고, 지역 막걸리 대중화 및 고급화를 추진하여 지역막걸리의 우수성을 알리고 시장 확대에 기여하였다.


특히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매년 지역 쌀 150톤 이상을 소비하고 있으며 상주 특산품인 곶감으로 곶감막걸리를 제조해 농가소득에 기여하고 있고, 자녀학자금 지원, 직원 대출지원, 구내식당 운영, 교육훈련 지원 등 직원 복지를 위한 노력도 기울이고 있다.


강영석 상주시장은 “이번 수상 기업인 모두 우리시의 위상을 드높인 분들로 앞으로도 승승장구하시어 대한민국 및 세계의 일류기업으로 발전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상주시는 오는 10월 12일 개최되는 「시민의 날 기념 시상식」에서 상주시 기업인상을 수여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5950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