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창녕군·창녕여자중학교, 생명존중 합동 캠페인 실시 - 창녕군정신건강복지센터, 청소년 생명존중 인식개선 활동 펼쳐
  • 기사등록 2023-09-20 15:46:12
기사수정


▲ 창녕군정신건강복지센터 자살예방 캠페인


창녕군정신건강복지센터가 지난 19일, 창녕읍 시가지 일원에서 창녕여자중학교 학생 및 교직원과 함께 아동·청소년 생명존중 인식개선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9월 10일 세계자살 예방의 날을 맞아 9월을 자살 예방의 달로 지정, 자살에 대한 편견 해소와 생명 존중의 중요성에 대해 환기하고 자살 예방을 위한 건강한 사회 분위기 조성을 위해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학생과 교직원 50여 명은 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실시하는 자살 예방 생명지킴이 교육을 수료하고, 생명의 소중함을 강조하는 피켓과 현수막을 들고 군민들에게 생명의 중요성을 널려 알렸다.


  한편, 군은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마음건강교실’,‘마음성장학교’, ‘자해예방프로그램 나일락’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시해 아동·청소년의 자아 존중 및 긍정적 정서 함양에 힘쓰고 있다.


  박정숙 센터장은 “자살 예방 캠페인 및 교육을 지속 시행해 청소년들이 정신적·신체적으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생명 존중 문화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을 가지고 있거나 어려움을 겪는 가족, 지인이 있다면 정신건강 위기 상담전화(☎1577-0199, 1339), 창녕군 정신건강복지센터(☎055-530-6260)에서 전문가의 도움을 받을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5941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