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청년이라 좋은 날 , 상주시 청년의 날 행사 개최 - 다채로운 행사로 청년들의 소통과 화합의 장 마련
  • 기사등록 2023-09-19 15:46:48
기사수정


▲ 상주시 청년의날 행사 개최



상주시(시장 강영석)가 9월 17일 왕산역사공원 일원에서 ‘청년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청년의 날’은 청년의 권리보장 및 청년비전의 중요성을 알리고 청년문제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매년 9월 셋째주 토요일로 지정된 법정 기념일로, 상주시는 올해 처음으로 ‘청년의 날’ 행사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개회식, 청년선언문 낭독을 시작으로 플로깅, 토크콘서트, 버스킹 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로 진행되었다. 


주요행사 외에도 타로, 퍼스널컬러, 팔찌·키링만들기 등 체험행사와 지역 청년들로 구성된 플리마켓, 먹거리 판매부스 등 다양한 즐길거리가 함께 마련되어 행사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었다.


특별히 이날 행사에는 청년창업자 등 150명의 청년들이 참여해 함께 소통하고 화합하는 계기가 되었으며, 청년층 외에도 여러 세대가 참여해 청년세대를 이해하고 청년문제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를 높이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


강영석 상주시장은 “처음으로 열리는 청년의 날 행사인 만큼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리며, 앞으로도 상주시 청년들의 꿈과 미래를 응원하기 위하여 청년의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이고, 청년들과 적극 소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상주시 청년의날 행사 개최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5936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