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창녕군, 자기혈관숫자알기 건강체험 홍보관 운영 - 창녕군 보건소,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수치는 혈관건강의 신호등
  • 기사등록 2023-09-15 23:43:08
기사수정


▲ 창녕군 보건소, 자기혈관숫자알기 건강체험 홍보관 운영


창녕군(군수 성낙인)이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주간을 기념하여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지난 14일 자기혈관 숫자알기 건강체험 홍보관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자기혈관 숫자알기는 자신의 혈압․혈당․콜레스테롤 수치를 알고 관리해 건강한 혈관, 즉‘레드서클’로 심뇌혈관질환을 예방하고 관리하자는 의미이다.


  건강체험 홍보관에서는 지역주민에게 건강에 대한 인식을 변화시키고 건강행태를 개선하기 위해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사업을 비롯해 지역사회 통합건강증진사업, 금연, 정신 등 분야별로 다양한 체험활동과 대상자 맞춤형 건강상담을 진행했다.


  또한 ▲ 고혈압·당뇨병 등록 관리센터 이용 안내 ▲나의 건강 다짐 이벤트 ▲심뇌혈관질환 관련 퀴즈 맞히기 ▲음주 고글 가상 체험 ▲흡연에 의한 신체 손상 간접 체험 ▲마음건강 케이터링 커피차 운영 ▲마음안심버스 이용 스트레스 검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해 지역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보건소 관계자는 “심뇌혈관질환의 예방과 관리를 위해서는 자신의 혈압․혈당․콜레스테롤 수치를 정기적으로 확인하고 올바른 건강생활 실천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보건소 고혈압․당뇨병 등록관리 센터는 혈압․혈당․콜레스테롤·체성분 검사(인바디)를 상시 무료로 시행 중이며, 검사결과에 대한 상담도 받을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보건소 건강증진팀(☏055-530-6280)으로 문의하면 된다.


▲ 창녕군 보건소, 자기혈관숫자알기 건강체험 홍보관 운영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5928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