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동시설공단 노동조합” 취약계층 노후보일러 교체 봉사활동 - 지적장애인들의 ‘탈시설과 사회통합’을 꿈꾸며
  • 기사등록 2023-09-15 13:40:11
기사수정

희망 안동을 만들어 가는데 함께 하는 안동시설공단 노동조합(위원장 김균일)에서 지적장애인들의 탈시설과 사회통합을 꿈꾸며 생활하고 있는 안동애명복지촌 금곡체험홈과 용상체험홈에 노후 보일러 교체 봉사활등을 하여 미담이 되고 있다.





안동시설공단노동조합은 장애인들의 탈시설화에 꾸준한 관심을 가지고 있으며, 장비 노후화로 지적장애인들의 자립생활을 체험 하는데 애로 사항이 있다는 소식을 접한 안동시설공단노동조합안동애명복지촌과 협력하여 안동애명복지촌 체험홈 시설인 금곡체험홈(예그리나)과 용상체험홈(내뜰안)” 2가구를 대상으로 보일러 교체를 통해 서로 협력하여 함께 동행하는 따뜻한 마음을 전하였다.

 

김균일 안동시설노동조합 위원장은 작은 정성이지만 우리 이웃과 장애인 주민들이 따뜻한 겨울을 나는데 보탬이 되었으면 좋겠다.”더 많은 재능기부,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공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안동애명복지촌 강금남원장은 장애인들의 최종 목적이 사회통합인데 이번 지원으로 인해 거주하고 계신 거주민들이 좀 더 쾌적하고 지역사회 내에서 지적장애인들의 정상화에 한 발 더 다가 갈 수 있을 것 같아 감사드리고” “나누는 사랑 하나 되는 세상, 시민과 함께하는 안동시설공단노동조합과 위원장님의 따뜻한 나눔과 봉사활동을 가슴에 새기겠다.“고 하였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5928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