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상남도새마을부녀회, 창녕에서 한마음 어울마당 개최 - 창녕군민체육관에 7백여명의 회원 참여해 가정의 소중함 재조명 - 새마을부녀회, 행복한 가정가꾸기 실천다짐 및 한마음 어울마당 개최
  • 기사등록 2023-09-15 23:32:04
기사수정


▲ 경남도 새마을부녀회 한마음 어울마당 개최


경상남도새마을부녀회가 지난 13일, 창녕군민체육관에서 ‘행복한 가정가꾸기 실천다짐 및 제6회 한마음 어울마당’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가정의 소중함과 의미를 재조명해 사라져가는 가족공동체 회복에 대한 실천 의지를 다지고, 회원간 정보교환 및 부녀회원들의 노고를 격려해 새마을운동을 활성화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안화영 도새마을회장 및 회원단체장, 시군회장단, 전·현직 새마을부녀회장 및 회원 등 7백여 명이 참석했다. 


먼저 의식행사와 화목한 가족상 시상, 사랑의 쌀 전달식, 가족사랑 실천 퍼포먼스를 실시하고, 2부 행사로 명랑운동회와 화합 한마당 행사가 진행됐다.


  한편 박완수 경상남도지사 축하 영상과 김진부 경상남도의회 의장, 성낙인 창녕군수, 우기수·이경재 도의원 등의 축하와 격려가 있었다. 


  한정여 부녀회장은 “현대 사회는 세대 간, 가족 간 갈등이 심화되고 이로 인해 각종 사회 문제가 대두되고 있다”라며, “공동체의 시작인 가정을 바로 세우고 건강한 가정을 통한 밝고 아름다운 사회를 만드는 데 새마을부녀회원들이 앞장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성낙인 창녕군수는 “18개 시‧군 새마을부녀회장과 회원들의 창녕군 방문을 환영한다”라며, “행복한 가정 가꾸기 실천 다짐이 지방소멸 위기라는 국가적 과제를 해결하는 데 큰 힘이 될 수 있도록 새마을부녀회가 중추적인 역할을 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5924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