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동시, ‘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서클 캠페인 실시 - 9월 한 달간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중요성 집중 홍보
  • 기사등록 2023-09-11 09:06:04
기사수정


▲ 레드서클 워크온 챌린지


안동시보건소가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매년 9월 첫째 주)을 맞이하여 ‘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서클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


레드서클(Red circle)은 혈액의 건강한 순환을 상징하며, 스스로 혈압·혈당·콜레스테롤 수치를 알고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의미의 ‘자기혈관 숫자알기’ 슬로건을 내세웠다.


먼저 안동시는 9월 8일부터 21일까지 모바일 플랫폼인 워크온(WalkOn)을 통한 걷기 챌린지를 운영한다.


어플 내 안동시 공식 커뮤니티인 「편안한 우리동네 걸어보길」에 가입한 후 미션을 달성하면 추첨을 통해 150명에게 5천 원 상당의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한다.


경상북도청을 시작으로, 안동구시장, 대한노인회 안동시지회, 안동시청을 방문하여 시민을 대상으로 레드서클존(혈압·혈당 측정)을 운영하고,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수칙을 시 홈페이지와 SNS, 현수막, 전광판 등을 통해 다양한 방법으로 홍보할 예정이다.


그 밖에도 고혈압, 당뇨 등 만성질환자의 신체활동 실천율을 높이기 위한 야간 ‘월영댄스교실’을 10월까지 매주 월·수 낙동강변둔치에서 운영 중이다.


안동시보건소 권향숙 건강증진과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건강생활습관을 실천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 레드서클 워크온 챌린지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5908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