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동시, '대한민국 안동품,'핫플 카페·맛집에서 만난다 - 별도 비용없이 기념품 판매수익 얻고, 기존 사업장 홍보효과 거둬 ‘윈윈효… - 대한민국 안동품 판매 샵인샵 5곳 추가 선정, 땡큐커피·카페볕·까치구멍집…
  • 기사등록 2023-08-21 10:16:24
기사수정


▲ ‘안동품’ 원도심 샵인샵 연계 확대로 추진력UP!-까치구멍집 선물보자기


안동시가 안동 관광상품 공동 브랜드인‘대한민국 안동품’의 후속 사업으로 기존 카페·식당 등 상가 내에 관광기념품 판매장을 설치하는 ‘관광기념품 샵인샵 육성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시는 관내 기념품 판매가 가능한 업체를 모집하고 관광객 접근성, 홍보 가능성 등을 평가하여 최종 5곳의 샵인샵을 추가 선정했다. 원도심 내 유동 인구가 많은 인기 카페 등을 중심으로 구성했다.


▲ ‘안동품’ 원도심 샵인샵 연계 확대로 추진력UP!-땡큐커피


이곳에서 우수한 품질과 디자인으로 제작된 30여 개의 안동 관광기념품이 판매된다. 새로 추가된 샵인샵은 △까치구멍집 △카페볕 △땡큐커피 △명인안동소주 옥동직매장 △정류장 방앗간 등 5개소이다.


기존 △카페 구름마루, △카페 잇다, △관광커뮤니티센터‘여기’△구) 안동역 모디스토어 등 4개소에 더해 총 9개소의 샵인샵이 현재 운영 중이다.


▲ ‘안동품’ 원도심 샵인샵 연계 확대로 추진력UP!-명인안동소주


안동의 대표 카페와 맛집이 다수 포함되어 있어 MZ세대의 발길을 모을 것으로 기대된다.


시는 선정된 사업장에 쇼케이스(판매대) 설치 및 홍보마케팅을 지원한다. 사업장에서는 별도 비용 없이 기념품 판매수익과 사업장 홍보효과를 거두고, 안동시는 적은 비용으로 기념품 판매 공간을 확장해 나갈 수 있어 민·관 윈윈(WIN-WIN)전략으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 ‘안동품’ 원도심 샵인샵 연계 확대로 추진력UP!-웹포스터


또한, ‘빅데이터로 본 경북관광(경북문화관광공사)’분야별 여행 만족도 조사 결과 가장 부족했던‘살거리’에 대한 관광객의 니즈도 충족할 수 있게 됐다.


관광 만족도를 제고함은 물론 원도심 내 인기 사업장에서 안동의 관광기념품을 손쉽게 만날 수 있도록 해 원도심 활성화까지 도모한다.


▲ ‘안동품’ 원도심 샵인샵 연계 확대로 추진력UP!-정류장 방앗간


안동시 관계자는“지역 관광상품이 가진 고유의 매력과 브랜드 가치를 널리 알리며 대한민국 최고의 관광브랜드 입지를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안동시는 올 하반기 태사묘 경관광장 내 관광안내소를 조성하여 태사묘, 성진골 벽화마을 일원을 아울러 즐길거리-먹거리-살거리로 이어지는 원스톱 원도심 관광코스도 개발하고 있다.


▲ ‘안동품’ 원도심 샵인샵 연계 확대로 추진력UP!-카페볕


아울러, 하반기 추진 중에‘제2회 안동여행기념품 공모전’선정작에 대한 컨설팅 및 입점 지원으로 기념품 시장 내 판로개척을 위한 마중물을 붓고 민간의 자발적인 관광기념품 개발 의지를 자극해‘소비형 관광 활성화’를 본격화할 계획이다.


▲ ‘안동품’ 원도심 샵인샵 연계 확대로 추진력UP!-카페볕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5851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