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동시, 새로운 국가기본도로 디지털 트윈 조기 완성 - 고정밀 전자지도 구축 챌린지 공모사업 선정
  • 기사등록 2023-08-01 14:17:46
기사수정



안동시가 국토지리정보원에서 실시한 ‘디지털 트윈 조기 완성을 위한 고정밀 전자지도(1/1,000 수치지형도) 구축 챌린지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됐다.


수치지형도란 항공사진 촬영 및 지상 측량을 통해 지표면 상의 위치와 지형, 지명 등 각종 공간정보를 데이터 구조화하여 일정한 축척으로 전산화하여 제작한 지도이다.


국토교통부 국토지리정보원은 고정밀 전자지도 구축 챌린지 사업을 위하여 전국을 대상으로 공모를 실시, 각 지자체에서 신청한 사업에 대하여 심사위원회의 서면 및 발표 평가를 통하여 전국 7개 지자체를 최종 선정하였다.


이번 선정으로 안동시는 국비 25억 원을 확보하게 되어 총 50억 원을 들여 이달부터 국토지리정보원과 협의체 및 외부 자문위를 구성하여 세부 내용을 협의하고 MOU 체결을 통하여 안동시만의 하이브리드형 고정밀 전자지도를 구축할 계획이다.


유창원 토지정보과장은 “도시 및 관리지역의 최신 고정밀 전자지도를 구축하여 안동 문화유산 콘텐츠와 도시 인프라 연계·결합을 통해 행정 업무 활성화에 기여하고, 첨단 디지털 트윈 안동 구현의 밑거름이 될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5802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