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창녕군, 교하지구 도시재생사업 ‘날개를 달고’ - 창녕교하 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 창립총회 개최
  • 기사등록 2023-07-12 15:18:25
기사수정


▲ 창녕교하 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 창립총회 개최



창녕군(군수 성낙인)이 지난 11일 도시재생지원센터에서 창녕군 도시재생 주민협의체로 구성된‘창녕교하 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창립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창립총회에는 발기인과 설립동의자 등 20여 명이 참석해 정관 및 사업계획(안) 심의·의결, 임원선출 등 협동조합 설립에 필요한 안건을 심의했다. 


  창녕교하 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은 지난 2021년부터 조합설립 교육 및 외부업체 컨설팅 등 역량 강화 교육을 통해 꾸준히 협동조합 창립을 준비해 왔다. 초대 이사장으로는 교하지구 도시재생 주민협의체 김두식 위원장을 선출했다.


  추후 협동조합이 설립되면 도시재생 공동이용시설 관리 운영사업, 주민건강 지원센터 관리 운영사업, 마을상점 운영사업, 마을 안전관리 및 점검사업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도시재생사업의 성공 여부는 바로 주민 참여 여부에 달려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라며, “이번 창립총회가 교하지구 도시재생사업의 성공을 위해 한 걸음 나아가는 계기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창녕교하 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은 이번 창립총회를 시작으로 올해 10월 내에 국토교통부로부터 협동조합 최종 설립인가 획득을 목표로 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5752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