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동농협 농산물공판장 복날 행사 실시 - 무더운 여름 농산물 출하하는 출하주에게 감사 마음 전달
  • 기사등록 2023-07-11 16:23:11
기사수정


▲ 안동농협 농산물공판장 복날 행사


안동농협 농산물공판장이 7월 11일 초복을 맞이하여 출하주 및 유통 종사자들을 초청해 복날 행사를 가졌다.


금번 행사는 무더운 여름 농산물을 출하하는 출하주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고 공판사업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는 유통종사자들의 사기 진작을 위한 것으로, 출하주 및 유통종사자들께 정성들여 준비한 삼계탕(500인분)과 과일 및 음료를 제공했다.


안동농협 농산물공판장은 1997년 안동시농수산물도매시장 입주 이후 지금까지 20년 이상 매년 복날 행사를 실시하였으며, 출하주 및 유통종사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 안동농협 농산물공판장 복날 행사


안동농협 농산물공판장은 2022년도 기준 전국 사과생산량의 15%, 전국 도매시장(공판장) 사과 유통물량의 25%를 취급하고 있는 대한민국 사과유통의 중심지이다.


특히 안동농협 농산물공판장은 2022년 지역농협공판장 최초로 매출액 1,968억원 달성 및 역대 최대물량인 90,484톤을 취급함으로써 매년 전국의 기관 및 단체, 출하조직 등이 선진지 견학을 올 정도로 공판장 운영 모범사례로 인정받고 있는 전국 최우수 공판장이다.


박무훈 농산물공판장장은 “초복을 맞아 고생하시는 출하주 분들과 유통종사자들을 격려하기 위해 자리를 마련했으며, 앞으로도 출하주 및 소비자들이 믿고 찾을 수 있는 명실상부 전국 최고의 공판장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안동농협 농산물공판장 복날 행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5748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