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김정재 의원, 행정안전부 특교 15억원 확보 포항 현안 사업 속도 - 지역현안분야에 기계목월시장 장옥 개축공사 5억 원, 흥해시장 아케이드 설… - 송라 하송리 도로확포장 4억 원, 재난안전분야로 흥해 덕장지 제방 및 여수…
  • 기사등록 2023-06-28 20:08:26
기사수정


▲ 김정재 의원


김정재 의원(국민의힘, 포항 북구)이 28일 행정안전부로부터 특별교부세 15억 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확보한 특별교부세는 총 5개 사업 예산이다.


특별교부세를 확보한 사업으로는 ▲기계목월시장 장옥 개축공사(지역현안) 5억 원 ▲흥해시장 아케이드 설치(지역현안) 4억 원 ▲송라 하송리 리도202 도로확포장(지역현안) 4억 원 ▲ 흥해 덕장지 제방 및 여수로 보강(재난안전) 1억 원 ▲신광 호리교 정비공사(재난안전) 1억 원 등 5개 사업, 총 15억 원이다.


지역현안사업인 ‘기계목월시장 장옥 개축공사’는 방문객들이 이용할 수 있는 쾌적한 쇼핑 공간을 제공하여 불편을 해소하여 전통시장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함이다. 아울러 ‘흥해시장 아케이드 설치사업’은 미설치로 불편이 초래되고 있는 일부 구간에 아케이드를 추가 설치하는 사업으로 전통시장의 시설을 현대화하는 사업이다. 


또한 ‘송라 하송리 리도202 도로확포장 공사’는 협소한 농어촌 도로를 확장하여 농촌주민에게 편의를 제공하고 농산물 수송 시 물류비 절감을 위한 사업이다.


재난안전사업인 ‘신광 호리교 정비공사’와 ‘흥해 덕장지 제방 및 여수로 보강 공사’는 정밀안전진단에서 각각 D등급과 C등급을 받은 저수지로 구조물 보강이 시급한 상황이었다. 이번 교부세 확보로 지속적인 유지관리와 안정성을 확보할 수 있게 됐다. 


김정재 의원은 “이번 특별교부세 확보로 포항 북구의 인프라 구축과 안전 정비사업을 추진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지역 현안을 해결하고 주민 안전을 강화하는 사업들을 적극 발굴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5711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