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동시 지역자율방재단, 장마철 대비 예찰 및 정화활동 펼쳐 - 관내 읍면동 단원 200여 명 장마철 대비 직무교육 병행 실시
  • 기사등록 2023-06-26 08:44:44
기사수정


▲ 안동시 지역자율방재단 장마철 대비 예찰 및 정화활동 펼쳐


안동시 지역자율방재단이 23일 장마철 대비 자율방재단의 직무 및 중점관리사항을 교육하고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


23일 관내 읍면동 단원 200여 명이 낙동강 주변에 모여 풍수해로 인한 최근 피해사례를 공유하고 이에 대한 대책으로 배수로 정비, 지하공간 및 저지대 예찰, 주민대피사항, 취약계층 안부확인 등 자율방재단의 직무교육을 진행했다.


이어, 낙동강 주변의 쓰레기, 폐기물을 수거하고 고사목을 제거하는 등 대대적인 환경정비를 실시하여 재해 위험요인을 사전에 제거하고 자연환경 보호에 힘을 모았다.


한편, 안동시 지역자율방재단은 417명으로 구성돼 재해 기간 위험지역 예찰과 출입 통제, 재난피해 지역에 대한 응급복구 등의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꾸준히 방역 활동을 한 단체이다. 


시 관계자는 “안동시 지역자율방재단은 주민들이 직접 참여해 솔선수범하여 방재활동을 나섬으로써 관심도 제고, 지속성 유지, 공동체 회복 등 주민 인식에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올 것이다”고 전했다.


▲ 안동시 지역자율방재단 장마철 대비 예찰 및 정화활동 펼쳐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5699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