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동시, '찾아가는 행복설계사' 운영 - 개별적인 복지 정보를 맞춤형 설계·안내하는 행복설계사 - 복지서비스 정확하게!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충분히 누릴수있게!
  • 기사등록 2023-04-19 13:42:21
기사수정


▲ 안동시 `찾아가는 행복설계사` 운영

안동시가 복지서비스 제공을 위한 맞춤형 복지 설계사, 행복설계사 시범 운영 시군으로 선정되어 안동시이웃사촌복지센터를 중심으로 4월부터 「찾아가는 행복설계사」를 운영하고 있다.


행복설계사란 지역주민에게 복지정보를 안내하기 위해 직접 가가호호(家家戶戶) 찾아가서 맞춤형 서비스를 설계한 후에 필요한 서비스 정보를 안내하고 상담지원 등의 역할을 수행하는 인력으로 경북의 신복지 모델(내가 중심이 되는 복지)이다.


현재는 경로당을 중심으로 행복설계사 3명이 노인가구에 기초·생계, 보건·의료·건강, 자산형성, 생활·여가지원, 주거·기타지원 등 기초자료 결과에 따른 서비스를 안내한다. 


5월부터는 안동시이웃사촌복지센터 선정마을에 투입되어 장애인가구, 출산양육가구, 고위험1인가구, 다문화가구 등 운영을 확대할 예정이다.


권기창 안동시장은 “몰라서 복지서비스를 이용 못하는 시민들이 없도록 복지정보 격차 해소를 위해 「찾아가는 행복설계사」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5510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