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동시, '지역대학 인재 고용 인센티브 지원사업’ 시행 - 일자리가 넘치고 청년과 지역기업이 상생하는 안동
  • 기사등록 2023-03-15 08:50:04
기사수정



안동시(시장 권기창)가 이달 22일까지‘지역대학 인재 고용 인센티브 지원사업’의 참여기업을 모집한다.


민선8기 핵심 공약사항으로 신규 시행하는 이번 사업은 인재의 지역 정착을 도모하여 지방소멸에 적극 대응하고자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창출의 일환으로 추진된다. 

업 대상은 정규직 직원 신규 채용 시 지역대학 출신 인재에게 가산점 부가를 확약한 상시근로자 5인 이상의 지역기업으로, 소비·향락업이나 단순노무 등 일부 업종은 제외된다.


심사를 통해 선정된 기업에는 인건비의 일부를 월 160만원 한도 내 지원하며, 참여기업 취업 인재에게는 고용정착지원금 월 30만원과 직무교육을 지원한다.


참여를 원하는 기업은 시청 홈페이지 또는 사업 수행기관인 (사)사회적경제허브센터(070-4953-8535)로 문의하면 된다. 


시는 이번에 2개 참여기업을 모집하며, 추후 예산을 추가로 확보하여 더 많은 기업과 인재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규모를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권기창 안동시장은 “지역 경제를 활성화할 수 있는 다양한 시책을 마련하여 지방소멸의 위기를 극복하고, 일자리가 넘치는 친환경 기업도시 안동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5412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