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풍산읍, 이장단과 손잡고 ‘산불없는 원년, 푸른풍산’ 만든다 - 풍산읍, 산불예방을 위해 관내 이장단 서한문 발송 - 안동시 풍산읍 이장단, ‘우리 동네 산불은 우리 손으로’
  • 기사등록 2023-03-13 08:42:23
기사수정


▲ 풍산읍, 산불예방을 위한 이장단 서한문 발송


안동시 풍산읍사무소가 이장단과 손잡고 ‘산불없는 원년, 푸른풍산’ 만들기에 적극 나선다.


관내 일부 주민들의 안일한 태도와 방심으로 산불이 발생하는 만큼 주민의 산불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아름답고 소중한 자연자원을 보호하기 위해 송신인을 풍산읍장으로 하는 산불예방 서한문을 전달·발송했다.


서한문에는 봄철 산불방지 대책을 마련하여 산불감시 인력배치와 불법 소각 단속을 통해 산불방지에 전력을 기울이고 있지만, 이장님과 주민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 없이는 그 효과를 거두기 어렵다는 내용 등을 담았으며, “내가 곧 산불감시원”이라는 생각으로 산불예방 교육과 앰프방송을 적극 실시해 달라고 요청했다.


▲ 풍산읍, 산불예방을 위한 이장단 서한문 발송


이날 서한문 전달로 각 마을의 대표 격인 이장단은 ‘내 손으로 지역의 산림과 재산을 지킨다’는 긍지와 자부심을 가지고 산불감시 활동을 지원 하게 된다.


김종섭 풍산읍장은 “기존 산불감시원만 산불예방을 하는 것이 아니라 산불방지를 위한 불법소각 근절에는 마을 주민의 동참이 필요함에 따라 마을의 대표인 이장에게 서한문을 발송하게 됐다.”며 “민·관이 협력해 ‘불법소각·산불사각지대·안전불감증’이 없는 ‘산불없는 원년, 풍산읍’만들기에 총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풍산읍, 산불예방을 위한 이장단 서한문 발송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5404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