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동시 풍산읍, 잦은 산불에 긴급 대책회의 가져 - 김종섭 풍산읍장·부읍장, 산불방지 특단의 대책 마련 지시
  • 기사등록 2023-03-05 14:17:05
기사수정


▲ 풍산읍, 관내 잦은 산불에 긴급 대책회의 가져


안동 관내 잦은 산불 발생에 따라 풍산읍사무소가 ‘산불방지를 위한 긴급 대책회의’를 열어 산불 예방 방안을 논의했다.


최근 2월 28일 예천군 풍양면 일대에서 난 산불이 밤까지 이어지면서 인근 마을 주민 374명이 대피하는 상황이 발생하였으며, 풍산읍내에서도 방화선을 구축하는 등 산불의 위험성이 고조되고 있다.


또한 올해는 가뭄 장기화와 강수량 부족 등 기후적 요인과 더불어 산불에 취약한 침엽수 비율이 높은 풍산의 환경적 요인으로 인해 특단의 대책이 필요한 실정이다.


▲ 풍산읍, 관내 잦은 산불에 긴급 대책회의 가져


3일 읍사무소 2층 회의실에서 김종섭 풍산읍장을 주재로 긴급 대책회의가 열렸다. 회의에서 감시원 반장과 대원 16명이 참석한 가운데 최근 건조한 날씨로 인해 빈번히 발생하고 있는 산불을 예방하고, 화재 발생 시 신속하고 빈틈없는 상황대처를 해나갈 방안을 모색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산불을 예방하기 위한 철저한 비상근무 태세 확립, 마을방송·SNS 등을 이용한 홍보활동 활성화, 각종 진화장비 수시 점검 등 산불예방에 필요한 각종 대책들이 함께 다뤄졌다.


김종섭 풍산읍장은 “산불 발생 후 진화보다는 사전 예방과 홍보가 관건”임을 강조하며 “읍사무소 차원에서 빈틈없는 감시 태세 확립과 각종 예방책으로 읍민의 안전과 재산을 지키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풍산읍, 관내 잦은 산불에 긴급 대책회의 가져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5386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