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송천동 자율방범대, 안동대 총학생회 주도 국토대청결 - 안동 송천동, 지역주민들과 대학생 함께 팔을 걷어붙이고
  • 기사등록 2023-02-13 09:49:47
기사수정


▲ 송천동, 지역 주민과 대학생 함께 팔을 걷어붙이고


송천동 자율방범대와 안동대 총학생회가 지난 9일, 송천동 골목 일대를 휩쓸며 국토 대청결에 두 팔을 걷어붙였다.

 

이날 국토대청결 행사에 앞서 용상동(동장 안재홍)에서는 평소 현장 민원 해결차 출장 시 눈여겨봐 둔 쓰레기 투기 문제를 마을에서 자발적으로 해결할 것을 제안했다.


이에 송천동 자율방범대에서 주도하고 안동대 총학생회에서 협조해 국토대청결 환경 정화 활동을 대대적으로 실시했다.

 

▲ 송천동, 지역 주민과 대학생 함께 팔을 걷어붙이고


이번 환경 정화 활동은 특히 송천동 상권 주 이용자인 안동대학교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했다는 데 의의가 크다. 또한, 송천동 자율방범대 소속 지역 상인들과 그 가족, 통장, 공무원까지 총 50여 명이 힘을 모아, 골목 구석구석 방치된 쓰레기를 수거하고 클린하우스 주변도 깨끗하게 청소했다.


특히, 약 50명에 이르는 인원이 방범복 및 단체복을 착용하고 정화 활동을 펼쳐 올바른 쓰레기 배출 방법을 홍보하는 캠페인 효과도 컸다.

 

안재홍 용상동장은 “송천동 자율방범대와 안동대 총학생회에서 주인 의식을 갖고 적극적으로 국토대청결 활동을 전개해준 데에 고마움을 표시하며, 이번 활동을 계기로 송천동에서 정기적으로 환경 정화 활동을 펼쳐 상가 이용객 및 동네 주민들에게 경각심을 일깨울 것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 송천동, 지역 주민과 대학생 함께 팔을 걷어붙이고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5336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