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동시, 봄철 산불예방 총력 대응 - 산불감시원 169명, 산불감시탑 29개소, 감시카메라 20개소 운영 - 권기창 시장, 산불대응센터 방문, 산불 예방·진화 최선 다해 달라
  • 기사등록 2023-02-06 09:09:31
기사수정


▲ 안동시, 봄철 산불예방 총력 대응


안동시가 전 행정력을 동원한 산불방지종합대책을 수립하고 봄철 산불 예방을 위한 선제 대응에 나선다.


최근 전국적으로 산불이 잇달아 발생하며 위기감이 고조되고 있다.


▲ 안동시, 봄철 산불예방 총력 대응


안동시는 최근 3년간 29건의 크고 작은 산불이 발생함에 따라 산불감시원을 집중 배치하고 임차헬기를 추가로 투입하는 등 감시체계를 강화하고 산불발생 시 초동진화로 소중한 인명과 재산보호에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시는 봄철 산불조심기간을 2월 1일부터 오는 5월 15일까지 운영한다.


▲ 안동시, 봄철 산불예방 총력 대응


산불 위기 경보별 조치기준에 따라 공무원의 비상근무 체계유지, 소방서ㆍ군부대ㆍ경찰서ㆍ인근 지자체 등 유관기관과의 공조체제를 구축했다.


또한, 169명의 산불감시원을 구역별로 배치하여 주요등산로 및 취약지를 상시 순찰하고 산불감시탑(29개소), 산불무인감시카메라(20개소)를 활용, 조기 발견체계를 구축하여 산불예방과 진화에 신속 대응할 방침이다.


▲ 안동시, 봄철 산불예방 총력 대응


권기창 안동시장은 지난 2일 안동시 산불대응센터 및 산불대책상황실을 방문해 감시체계를 점검하고 근무자를 격려하는 등 산불예방 및 진화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권 시장은 “대다수 산불이 산을 찾는 입산자 실화와 농산폐기물 소각으로 발생하는 만큼, 시민들의 협조가 절실하다고 밝히고 산불에 대하여 경각심을 가지고 산불 예방에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 안동시, 봄철 산불예방 총력 대응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5319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