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동시장학회에 장학금 기탁 줄이어 - (주)이티씨 2백만원 ·안동녹색어머니연합회 1백만원 ·(합)대덕산업 5백만원
  • 기사등록 2022-11-18 09:51:15
기사수정


▲ 안동시장학회에 장학금 기탁 줄이어 -녹색어머니연합회


지역우수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설립·운영되고 있는 (재)안동시장학회(공동이사장 : 권기창·김원)에 장학금 기탁이 줄을 잇고 있다.


㈜이티씨(대표 윤영희)에서 11월 16일 2백만 원의 장학금을 전달하고,  같은날, 안동녹색어머니연합회(회장 송춘화)에서 1백만 원, 합자회사 대덕산업(대표 심재덕)에서 5백만 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이티씨는 2050탄소 중립화를 위한 성장 산업인 그린뉴딜, 디지털 뉴딜의 핵심분야인 스마트 상·하수처리시스템의 계측제어와 자동제어사업에 특화된 기술 선도회사로, 기업의 핵심 가치인 창조 경제 활동을 통한 기업이윤 지역사회 환원이라는 기업경영이념을 갖고 우리 지역에 뿌리를 내린 중소기업으로서,  2017년부터 지역우수인재양성을 위한 장학금을 기부해 이번 6회차 기부로 9백만 원의 장학금을 기탁했다.


안동녹색어머니연합회는 관내 13개 초등학교 녹색어머니로 구성된 경찰청소속 학부모 단체로서, 교통사고 예방과 선진 교통문화 정착을 위해 어린이 교통안전교육 및 등하굣길 교통안전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송춘화 회장은 “ 우리 꿈나무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을 주고자 지난달 웅부공원에서 교통안전 체험행사와 함께 기부문화 확산을 위한 “쉼”이라는 일일찻집 운영으로 기금을 마련해 작은 정성을 기탁하게 됐다.”고 밝혔다.


또한, (합)대덕산업은 친환경식생블록, 수로관 KS인증획득, 식생매트, 모래유실방지 인공어초 특허등록 등으로 지역경제발전에 기여하고 있는 모범적인 기업이다. 2009년부터 지역우수인재양성을 위한 장학금을 기부해 이번 6회차 기부로 3천 1백만 원의 장학금을 기탁했다.
 

심재덕 대표는 모범적인 기업경영으로 지역경제활성화에 기여함은 물론 아너 소사이어티 가입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높이 평가받아 2021년 자랑스러운 시민상 및 명예로운 안동인상을 수상한 바 있다.


권기창 안동시장은 “지역사회 모범 기업·단체로서 꾸준한 사회공헌 활동과 지역인재육성을 위한 소중한 정성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지역의 우수 인재양성에 소중하게 쓰이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5120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