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동시의회, 반려동물 문화정착 위해 의성 펫월드 벤치마킹 - 동물의 생명·안전 보호 및 복지 증진 위해 의원들 간 다양한 의견 교환 - 안동시의회 자치분권 및 지역재생연구회,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정착 위해
  • 기사등록 2022-11-11 17:48:05
기사수정


▲ 안동시의회 자치분권 및 지역재생연구회,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정착 위해 의성 펫월드 벤치마킹


안동시의회 의원연구단체인 자치분권 및 지역재생연구회(회장 김호석)가 이달 8일 경북 의성군 일원을 방문해 비교견학을 실시했다.

 

이번 비교견학은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 정착 및 동물복지 인식 확산을 위해 의성군의 우수 정책사례를 벤치마킹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날 연구회는 의성군 반려동물문화센터를 찾아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의 확산과 동물의 생명·안전 보호 및 복지 증진을 위해 의원들 간 다양한 의견을 주고받았다.

 

이어 청년시범마을 조성사업인 ‘이웃사촌지원센터’와 청년벤처기업 ‘메이드 인 피플’ 등 의성군이 역점으로 추진하고 있는 사업 현장도 들러 청년 유입 우수사례를 벤치마킹했다.

 

연구회는 올바른 반려동물 문화 정착을 위한 조례를 제정하기 위해 이번 벤치마킹 비교견학에 이어 내달 말쯤 ‘반려동물 보호 및 올바른 반려문화’란 주제로 토론회를 준비 중이다.

 

김호석 회장은 “비교견학을 통해 보고 듣고 경험한 우수사례를 안동시에 접목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집행부와 함께 면밀히 연구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안동시의회 자치분권 및 지역재생연구회,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정착 위해 의성 펫월드 벤치마킹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5101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