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007 경상남도 초.중학생 종합체육대회 거제시에서 열려 - 4월 6일부터 8일까지, 30개 종목 5천명 참가
  • 기사등록 2007-03-27 01:13:15
기사수정
 
2007 경상남도 초․중학생 종합체육대회가 4월 6일부터 8일까지 3일간 거제종합운동장 등 경남 거제시 일원에서 개최된다고 지난 20일 시 관계자가 밝혔다.

경상남도교육청이 주관하고 경상남도와 거제시가 후원하는 이번 체육대회에는 육상, 축구, 태권도 등 30개 종목에 5천명의 임원선수단이 참가하는 도 단위 초․중학생 종합체육대회다

시는 대회의 성공적 개최와 관광휴양도시 거제 홍보를 위해 지원에 최선을 다하기로 한 가운데 문화공보담당관실에 대회지원 상황실을 설치하고 각 소관 부서별 준비에 들어간 것으로 알려졌다.
 
우선 시내 주요지점에 아치, 홍보 탑, 애드벌룬, 경기장 안내표지판 등 홍보물을 제작 설치하고 주요도로변에는 환영 현수막과 배너기, 가로기를 게양, 대회 분위기를 뛰운다는 것이다.

또 전기, 음향, 전광판 등 각 경기장별 시설물과 주경기장 성화대 점검에 나선 가운데 대회기간 중 공연, 전시행사 등 문화예술 행사도 병행해서 개최하고 시홈페이지, 언론사 등 대회 홍보에도 만전을 기하기로 했다.

기간 중 대회관계자는 물론 많은 관광객이 몰려 올 것으로 보고 관광 안내 표지판과 안내도 정비, 대우․삼성조선소 야드-투어, 주경기장 관광안내소 설치, 꽃탑․꽃길 조성 등 볼거리 준비에도 분주하다.

특히, 각 시군 선수단에 제공할 숙박업소 객실 확보는 물론 음식점을 분산 지정하고 목욕업소 등 위생업소 시설개선과 종사자를 대상으로 바가지요금 근절, 친절 교육을 실시하기로 했다.
 
이외에도 공중화장실 청결 일제 점검, 시가지 환경정비, 노상적치물 등 도로정비, 가로등 점검은 물론, 의료반 운영, 농․축․수산물 판매장 개설 등 빈틈없이 준비해 나가면서 차량, 육상용품 등 거제교육청에서 지원요청 시 적극 협조하기로 하는 등 대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최선을 다하기로 했다.

시 김화순 문화공보담당관은 “전지훈련 등 시를 방문한 체육관계자와 선수, 학부형들은 한결같이 거제의 온화한 기후와 편리한 교통망, 관광과 휴양, 체육시설 등 호평을 하고 있다”며 “대규모 문화예술행사나 체육 대회를 유치하면 지역경제에 큰 보탬이 되므로 음식점과 숙박업소의 시설개선, 친절서비스 등 손님을 맞이하는데 소홀함이 없도록 시민 모두가 힘을 모아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50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