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묵계서원에서 배우고 체험하는 성(性)교육 프로그램 진행 - 체험형 성교육 프로그램으로 건강하고 바람직한 성 가치관 태도 형성
  • 기사등록 2022-10-17 00:28:21
기사수정


「2022 특별 프로그램:소중해 성(性) 귀중해 성(性)」이 묵계서원에서 지난 10월 8일을 시작으로 10월 29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전 10시 총 4차례에 걸쳐 진행되고 있다.


‘소중해 성(性) 귀중해 성(性)’은 문화재청 ‘향교·서원 문화재 활용사업’의 하나로 문화재청·경상북도·안동시 후원으로 (사)미래문화재단이 진행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만10세~12세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교실 안 이론교육에서 벗어나, 옛 성현들의 숨결이 깃든 서원에서 다양한 성교육 교구를 활용해 건강하고 안전한 성(性)가치관 확립에 유익한 체험활동으로 진행된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은 임신과 출산, 성폭력 예방, 몸 이야기 등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성인지 감수성과 자아존중감이 결합된 학생 체험형 교육에 초점을 맞춰 진행한다. 


프로그램 참가 신청은 미래문화재단 누리집(http://www.gbculture.org)를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되며 참가비는 1인당 1만 원이다.


한편, 묵계서원에서는 향교·서원문화재 활용사업을 통해 성교육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오감을 통해 향유할 수 있는 다양한 공연, 교육,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안동시 관계자는 “향교·서원 문화재 활용사업을 통해 서원은 어렵고 딱딱한 곳이 아니라 어린이와 청소년의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전통 체험활동을 즐길 수 있는 친근한 공간이라는 이미지를 심어주고 싶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5037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