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이만희 국회의원, 국민의힘 제3정책조정위원장 임명 - 입법과 국민의 안전, 국회 운영을 책임지는 소관 부처 총괄 - '국민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도록 각종 민생 살리기에 집중'
  • 기사등록 2022-09-28 15:38:27
기사수정


▲ 이만희 의원


이만희 국회의원(영천·청도, 국민의힘)이 22일 국회에서 열린 국민의힘 의원총회에서 국민의힘 정책위원회 제3정책조정위원장으로 임명됐다.

 

이만희 의원이 위원장으로 선임된 당 제3정책조정위는 입법과 국민의 안전, 국회 운영을 책임지는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행정안전위원회, 운영위원회의 소관 부처 및 산하기관 등 을 총괄해 당과 정부의 정책을 조율하는 핵심 당직이다.

 

이만희 의원은 제20‧21대 국회에서 두 차례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국민의힘 간사로 활동했으며, 또한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간사를 역임하며 양 위원회로부터 정책과 예산 분야에서 날카로운 전문성을 보여줬다는 평을 받고 있다.

 

또한, 제21대 국회 후반기 행정안전위원회 간사로서 이 의원은 지방소멸 위기 극복과 국민의 생활‧안전 관련 법안을 입법 발의하는 등 폭넓은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만희 의원은 “당 제3정조위원장이라는 중책을 맡게 돼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면서 “국민을 위한 입법과 각종 현안을 신속하게 대응해 국민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도록 민생 살리기에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4999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