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동시, 상하수도 체납요금 일제정리기간 운영 - 고액상습 체납자에 대한 강력한 체납처분 실시
  • 기사등록 2022-09-25 16:25:06
기사수정


안동시는 9월부터 11월까지를 상하수도 체납요금 일제정리기간으로 정하고 강도 높은 징수 활동을 실시한다. 


안동시와 시설관리공단 검침팀 등 6개반 29명의 합동 체납징수반을 구성 운영해 체납고지서 및 독촉장 일괄 발송하고, 납부 기피자에 대하여는 필요 시 정수처분 예고 후 단수 처분할 예정이다.


고액·상습 체납자는 전국 재산조회를 통한 압류설정 등 엄정한 체납 제재를 시행한다. 장기간 수도 미사용하고 연락 두절 된 등 수용가는 직권 폐전 조치도 추진한다. 또한 소액체납자와 고령의 수용가는 자동이체 유도 및 납부 방법 안내, 유선 독려를 중심으로 납부를 유도할 예정이다.


안동시의 상하수도요금 징수율은 97.6%로 높은 수준이나 누적 체납금액이 매년 증가해 지방공기업 건전 운영을 악화시키는 요인이 되고 있다. 안동시는 관계자는“매년 상·하반기 체납 집중정리기간을 운영해 강력하고 지속적인 체납징수 활동으로 맑은 물 공급을 위한 세입 확충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안동시는 수용가의 납부 편의를 위해 『안동시 상하수도요금 사이버창구』(www.andong.go.kr/water)에서 요금 조회 및 실시간 납부, 자동이체 신청이 가능하도록 운영하고 있다. 기타 상하수도요금 관련 문의 사항은 안동시청 상하수도과 수도요금팀(054-840-5725~5728)으로 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4989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